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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소한 발견] 매일 조금씩 늘씬한 다리 만들기
김다슬 기자  |  ektmfrl12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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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4호]
승인 2017.08.03  16:4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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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을 빼고 싶은데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자니 바쁘고 귀찮은 독자 분들을 위한 맞춤 동작! 특히 이번 여름 가벼운 몸으로 수영장에 가고 싶은 하비(하체 비만)족들은 주목하세요. 사소한 동작 하나가 여러분의 두꺼운 허벅지를 가늘게 만들어 드립니다.

 

   
▲ 책벅지 동작

1. 책벅지
책+허벅지를 합쳐 부르는 이름입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허벅지 사이에 책을 끼우고 떨어지지 않게 다리에 힘을 주고 유지하는 자세에요. 5cm 정도의 두꺼운 책을 이용해서 해야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자격증 책이 두꺼운 편이더라고요. 두꺼운 책이 없다면 책 두 권을 겹쳐서 해도 괜찮답니다.
 

이 운동은 그냥 허벅지에 책을 끼운다는 개념이 아니라 의자에 걸터앉은 상태에서 허리를 똑바로 펴고 발뒤꿈치는 붙여 V자가 되게 해야 운동효과가 있다고 해요. 무작정 책만 끼운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게 아니랍니다. 공부하느라 컴퓨터 하느라 책상 앞에 오랜 시간 앉아있는 청소년이 틈틈이 하기 아주 좋은 운동이죠! 하루에 10분씩 3세트로 시작해 조금씩 시간을 늘려나가면 됩니다. 별 것 아닌 운동 같지만 직접해 보면 느껴질 거예요. 자세를 유지하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다리에 많은 힘이 들어갑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무거운 책으로 하면 안 된다는 거예요. 욕심을 내서 너무 무거운 걸 허벅지로 지탱하면 몸에 무리를 줄뿐만 아니라, 시작한 지 5분도 안 되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어질 거예요.
그리고 책은 되도록 세로로 끼우지 말고 가로로 끼워주세요. 책을 가로로 놓으면 책이 허벅지 안쪽까지 가게 되어서 안쪽도 힘을 주게 되죠. 운동효과가 좋아진답니다. 책을 세로로 놓고 하면 앞쪽만 힘을 주게 되니까 이왕 하는 거 확실히 하는 걸로 하죠.


 

   
▲ M.net <2NE1 TV LIVE>  캡쳐

2. 박봄 허벅지 운동
걸그룹 2NE1이 유명세를 떨칠 때 M.net에서 <2NE1 TV LIVE>라는 방송을 했는데요. 거기서 2NE1멤버인 박봄이 연습실에서 연습 도중 옆으로 누워 다리를 위 아래로 움직이는 행동을 했는데, 이게 이슈가 되어 SNS에 돌고는 했었죠.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이라 지금도 많은 분들이 따라하는 동작입니다. 특히 TV 볼 때!

가만히 보기만 하지 말고 조금씩 움직이다 보면 나도 모르는 새 매끈한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이 운동은 다리의 살을 뺀다기 보다는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운동입니다.


우선 옆으로 눕습니다. 머리는 팔을 구부려 세워 받칩니다. 한 쪽 다리를 60도 정도 쭉 올려 뻗은 후 내립니다. 이때 내리는 다리가 바닥에 있는 다리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살짝 뜬 상태에서 멈춰 주어야 해요. 그리고 다리를 다시 올렸다가 내리기를 반복합니다. 스무 번씩 3세트 해주세요. 방향 바꾸어서 하는 것 잊지 말고요~
 

다리를 어느 곳에도 기대지 않고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배와 옆구리의 힘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뱃살 빼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TV 볼 때그냥 멍하니 보지 말고! 꼭 해보길 추천합니다.


 

인터넷에서 운동하는 법을 찾아보면 몇 분, 몇 번, 무엇을 이용해서 등 정보가 다 나오지만, 검색을 하고, 따라하고, 일부러 시간 내어 꾸준히 하는 과정이 무척 어렵지요. 제가 알려드린 운동은 다른 것을 하면서 동시에 할 수 있는 동작들이니 습관만 들이면 아주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아무리 간단한 동작이라도 꾸준히 하면 몸이 변하는 게 느껴질 거예요. 사소해 보이는 이 동작들을 꾸준히 하다보면 내가 원하는 핏(Fit)에 점점 다가갈 거예요!

 

이것도 해봐. 추천 홈트레이닝 영상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
미국의 팝스타 겸 배우 마일리 사이러스가 했다는 운동법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는데요. 특히 다리 운동이 제일 유명해요. 운동 시간은 15분 정도로 짧은 편이지만 따라하다 보면 땀이 쭉쭉 흐른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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